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H 전자회의록 구정질문

구정질문

통합검색

※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정질문질문제목, 대수, 회기, 차수, 의원, 날짜 질문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박성호 제목 방화동 건설폐기물 처리장 이전에 대한 보충질문답변
대수 제8대 회기 제263회
차수 제3차 날짜 2019-04-17
회의록  회의록 보기 영상 회의록
박성호 의원 질문내용
박성호 의원
노청장님, 답변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건폐장 관련해가지고 지금 일각에서는 무산됐다 또 떠먹여줘도 못 먹는다 이런 가짜 뉴스성 발언이라든가 이런 부분이 많이 나오는데, 우리 청장님께서는 그런 말씀을 듣고 생각이 어떠신가 또 그리고 그런 가짜 뉴스라든가 선전성 발언이라든가 일각에서 나오는데 그런 방지대책 같은 건 없습니까?
구청장 노현송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결국 국고보조금 150억 원을 법령때문에 할 수 없이 반납하게 된 점에 대해서는 서울시가 그렇게 결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법령에 그렇게 돼있으니까. 그점에 대해서는 우리구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까도 말씀드린 것처럼 그렇다고 해서 방화동에 건설폐기물처리장 이전이 무산된 것이 아닙니다. 포기한 것이 아니에요. 아직까지 계속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그래서 아까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방화동 5호선 차량기지 이전과 함께 5호선 연장하는 곳으로 조기 이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박성호 의원
일각에서 떠먹여줘도 못 먹는다 그런 발언은 맞지 않은 이야기죠?
구청장 박성호
그거야 우리 의원님들께서 판단하셔야되고, 그쪽 입장에서는 비판을 하자면 또 그렇게 표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겠죠. 그러나 어쨌든 결과적으로 많은 노력을 했고 적정한 부지가 나타나지 않음에 따라서 그 기간이 추가가 돼서 반납하게 된 것이니만큼 그것을 쓰지 않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아무 데나 막 옮길 수 없잖아요. 그렇다고 우리 강서구에 옮기는 것은 저는 절대 반대합니다. 그건 있을 수가 없는 일이고. 그래서 타지로 옮겨야 되는데, 그런 옮길 수 있는 곳, 그리고 그 명분 이런 것을 찾아서 그쪽 지역과 적정한 합의를 통해서 이전해 가야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것이죠. 그렇게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성호 의원
예, 알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