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8회-개회식)


제298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3년 9월 4일 (월) 11시 개식
    제298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2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방승억 지금부터 제298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동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동철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의회 의장 최동철입니다. 존경하는 57만 강서구민 여러분, 구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님과 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여름 장마철 피해가 없도록 위험요소를 점검해주고 밤낮으로 신경 써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5월부터 구청장의 부재로 리더십의 공백이 우려되는 시기였지만, 박대우 구청장 권한대행을 필두로 전 직원이 하나 되어 흔들림 없는 행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보궐선거까지 한 달여 남짓 남았습니다. 권한대행 박대우 부구청장께서는 끝까지 긴장감을 갖고 현안업무를 챙겨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선거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을 다시 한 번 상기하고, 철저히 선거 중립의 원칙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구청장 권한대행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인허가 문제 등 첨예한 대립각을 세우며 주민들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사안은 새 구청장이 선출된 후에 의사결정을 내리시길 부탁드립니다. 시급한 사안이 아닌 이상 현상유지를 위한 결정을 내려주시길 바라며, 모든 결정은 주민들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공무원 여러분! 얼마 전 잼버리대회의 부실 운영으로 대원들의 행보는 언론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따라서 대원들의 지자체 방문은 그 자체만으로도 중요성과 긴급성을 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행부가 의회에 사전고지 없이 허준박물관과 겸재정선미술관 견학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집행부는 구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와 사안을 공유하고, 협조체계를 지켜 나가도록 신경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 우리 눈과 귀가 무뎌지면 고통 받는 것은 구민들입니다. 구민들이 울리는 작은 경보음도 놓치지 않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시기를 바라며, 복지사각지대가 있지는 않은지 기회가 공평하게 제공되고 있는지 두루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사회적 약자는 가족과 본인의 문제이기 이전에 사회의 문제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공동체 일원으로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모두가 사람다운 삶을 사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길 바라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2023년 9월 4일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의장 최동철

○의사담당주사 방승억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