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발언내용추출
인쇄 HWP파일 다운로드

(제289회-개회식)


제289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7월 18일 (월) 11시 개식
    제289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4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한명숙 지금부터 제289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동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동철 개의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김태우 구청장님은 일신상의 이유로, 김송자 생활복지국장님은 시댁 상중인 관계로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의회 의장 최동철입니다.
존경하는 57만 강서구민 여러분, 친애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정헌재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제9대 강서구의회가 출범하여 원 구성을 마치고 처음으로 열리는 제289회 임시회에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반갑습니다.
지난 임시회에서 제9대 강서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했습니다. 원 구성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의원님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저를 비롯한 의원님들은 구민을 위해 일한다는 마음으로 소속 정당을 떠나 모두 하나 되어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는 더욱 성숙해진 강서구의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의회와 집행부 간의 소통과 협조를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강서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89회 임시회에서는 구정의 전반적인 흐름과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구정 업무보고와 조례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특히 2022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9대 의정활동이 시작됩니다. 개원식에서 저를 포함한 의원님 모두가 구민들께 약속했던 사항을 이행하는 처음 단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첫 단추가 잘 끼워질 수 있도록 이번 임시회에서 집행부 업무보고사항을 꼼꼼히 살펴주시고,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김태우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최근 날씨가 무덥고 습도가 높습니다. 기상예보에 따르면 이번 여름은 최장기간 폭염이 지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취약계층, 특히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관리와 지원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의 쾌적한 여름 나기를 위해 수해 예방, 청소, 위생관리 등 여름철 종합대책의 시행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청장님께서 밝히신 약속이 성공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많은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새롭게 출발하는 이번 임시회가 우리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8일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의장 최동철
(○정장훈 의원 의석에서 - 의장! 의사진행발언 있습니다.)
회의 일정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고 나면 말미에 의사진행 발언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담당주사 한명숙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