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질문

구정질문

구정질문 글보기 (제목, 질문의원, 발언회의, 질문내용, 답변자, 답변내용으로 구분됨)
제목 강서구 준공업지역에 관련한 문제에 대한 보충질문답변
질문의원 이충현 의원 일자 2019.04.17
회의록 제263회 제3차 본회의 바로가기
이충현 의원 
  두 번째는 준공업지역 관련 문제인데요. 마곡지구가 100만 제곱미터, 즉 30만 평 가까운 마곡지구를 준공업지역으로 지정을 2008년 하면서 왜 강서구에서 해제를 못했느냐 이런 문제를 제가 얘기했는데, 물론 구청에서 열심히 하고 문서 보내고 얘기하고 했다 하지만 서울시는 꼼짝하지 않고 있지 않습니까? 서울시에서 오신 부구청장님 계시지만 왜 서울시가 그렇게 강서구에 바가지를 씌우는지 모르겠어요. 왜 강서구에 있는 지역만 준공업지역 해제를 안 해가지고 이런 큰 고통을 당하게 하느냐 이거죠.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에요. 앞으로도 그런다고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구청장님이 애를 쓰시지만 서울시장도 이제는 생각을 바꿔서 계획을 많이 수정을 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고요. 좀더 적극적이고 아주 공격적으로 주민들을 위해서 이제는 준공업지역을 풀어주십시오라고 건의를 해서 관철시켜 주십시오.
도시관리국장 국승열
  예.
이충현 의원
  구청장님께 꼭 보고 하십시오. 
도시관리국장 국승열
  예, 의원님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의장 황동현
  정리하세요. 
이충현 의원
  마지막으로 준공업지역과 관련해서 말씀을 드렸고, 정비공장 관련해서는 건축주가 도면을 두 개 그린 것은 악의적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제가 관련절차를 진행하고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의원님들께 당부를 드리면 많이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시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질의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