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발언내용추출
인쇄 HWP파일 다운로드

(제267회-개회식)


제267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10월 17일 (목) 11시 개식
    제267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1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우해윤    지금부터 제267회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병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병진    개의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문홍선 부구청장님은 국제교육도시연합아태네트워크지역회의 참석 관계로, 장병천 세무관리과장은 장기재직휴가 관계로, 홍재정 도시계획과장은 4급승진역량평가교육 참석 관계로 오늘 본회의에 참석하지 못한다는 양해를 구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금 본회의장에는 가양1동 주민이신 임승연님을 포함한 두분께서 방청하기 위해 참석하셨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방청인께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방청규정에 따라 방청인 준수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강서구의회 의장 김병진입니다. 존경하는 60만 강서구민 여러분!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님과 삶이 아름다운 강서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노현송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높은 하늘과 들녘에 풍성히 익어가는 오곡백과가 가을의 정취를 한껏 높여주는 풍요의 계절을 맞이하였습니다. 풍성한 결실을 준비하는 계절에 모두가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267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뵙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 기간 중에도 현장방문과 간담회 등을 통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삶이 아름다운 강서를 만들기 위해 본연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공직자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지난 주말 스무번째 맞이한 허준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장시간 노력해주신 노고에도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금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문점들을 말끔히 해소하고 민생현장에서 듣게 된 구민들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충실한 답변자료 준비와 함께 종합적인 검토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구정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실 있는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한해의 마무리를 차분히 준비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올해 계획한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추진사업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산집행에 특별히 신경써주시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구민의 눈높이에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0월 17일
서울특별시 강서구의회 의장 김병진

○의사담당주사 우해윤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